코튼시럽

냉장고를 부탁해 김풍 다이김 레시피 만드는법 본문

연예계정보/주요인물들

냉장고를 부탁해 김풍 다이김 레시피 만드는법

센토스 2015. 8. 18. 08:14

2015년 8월 17일 밤 9시40분 방송된 종합편성채널 JTBC '냉장고를 부탁해'는 기러기 아빠들의 냉장고 공개라는 주제로 배우 김영호, 부활 김태원이 출연해 냉장고를 공개한 가운데, 김풍과 샘킴이 전면전을 펼쳤습니당!!!

 

 

 

 

김풍의 '다이김'에서 허셰프 어머니 손맛이 그대로?!

 

이날 기러기 생활 10년차 김영호는 '아무 생각 없이 먹을 수 있는 요리'를 주제로 내세웠고, 샘킴의 선택에 김풍 역시 해당 매치를 선택, 빅매치를 예고했습니다! 이날 김풍은 김을 불린 물에 볶은 야채를 넣은 초간간 요리 ‘다이김’을 샘킴은 명란을 넣은 주먹밥 튀김은 ‘명란한주먹’을 선보여서 눈길을 끌었던 것 같습니다!

 

조리과정에서 김풍은 김을 불리고, 야채를 볶은 뒤, 밥을 전자레인지에 데워 내놓는 데 10분이 걸리지 않아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특히 이 과정에서 한껏 여유를 부리며 샘킴의 요리까지 돌보는 아량(?)을 베풀의 샘킴을 당황케 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다이김’을 맛본 셰프들은 웃음을 참지 못하며 “이게 뭐라고 맛있냐”며 허탈해했으며 김영호 역시 김풍의 '다이김'에 밥을 말아서 한숟갈 뜬 후 "맛있다. 성의 없게 만든 것 같은데 맛있다. 담백해 보이지 않는데 담백하다. 김치를 같이 안 먹어도 될 것 같다. 아무 생각 없이 먹기 딱 좋은 것 같다” 호평을 하기도 했습니다!

 

아래는 ‘다이김’ 레시피(만드는 방법)입니다!


1. 김을 잘게 찢어 물에 불린다.
2. 기름을 두른 팬에 다진 마늘, 채 썬 양파를 넣고 볶는다.
3. 잘게 썬 파, 고춧가루, 맛술을 넣고 함께 볶는다.
4. 참치액, 식초, 물에 불린 김과 물을 넣고 함께 끓인다.
5. 참기름을 넣는다.
6. 그릇에 김 수프와 밥을 따로 담아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