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박병호 피츠버그 평가 및 연봉,넥센 박병호 아내 이지윤 아나운서 본문
거포 박병호를 보려고 벌써 메이저리그(MLB) 30개 구단 가운데 절반 이상이 넥센의 홈인 목동구장을 찾은 것으로 확인됐다고 합니다^^
2015년 박병호 연봉 - 7억원
박병호 통산 홈런개수 - 186개(2015년 7월 17일까지)
지난달 2015년 6월 30일 목동구장에서 만난 넥센의 김치현 전략·국제팀장은 "지금까지 메이저리그 17개 구단이 다녀갔다"고 소개했습니다! 김 팀장은 "작년 이맘때와 비교하면 훨씬 많다"며 "강정호가 메이저리그 각 구단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잘하고 있기 때문이 아니겠느냐"고 풀이했습니다!
쿠바 출신의 야시엘 푸이그(로스앤젤레스 다저스), 호세 아브레우(시카고 화이트삭스) 등이 메이저리그에서 큰 성공을 거둔 이후 쿠바 선수들이 각광을 받은 것처럼 박병호도 피츠버그 파이리츠에서 성공적인 메이저리그 첫해를 보내는 강정호의 후광 효과를 일부 누리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영어에 능통하고 메이저리그 사정에 해박한 김 팀장은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과 허심탄회하게 정보를 교환하며 박병호의 가치를 높여나가고 있습니다! 김 팀장은 "스카우트들은 그들이 눈으로 확인할 수 없는 것들을 물어본다"며 "박병호의 가족관계, 성격, 클럽하우스에서 팀원들과 잘 어울리는지 등을 주로 물어본다"고 전했습니다!
박병호는 술이나 담배를 입에 대지도 않는데, 그러면 스트레스를 어떻게 푸는지도 메이저리그 스카우트들의 체크사항이라고 소개했습니다!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스카우트는 박병호가 작년보다 체격이 작아진 것 같다며 관심을 보였다고 한다. 실제로 박병호는 올 시즌을 앞두고 지방을 줄이고 근육량을 늘렸다. 일반인의 눈으로는 쉽게 알아차리기 어려운 미세한 변화라고 합니다!
박병호에 대해 정보는 알려주되 여기에도 지켜야 할 선이 있다고 김 팀장은 강조했다. 김 팀장은 "있는 그대로 말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며 "거짓말을 하면 구단의 평판이나 신뢰도가 안 좋아질 수 있으니 절대로 과장을 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박병호는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미국 서프라이즈로 전지훈련을 갈 때 박병호는 클럽하우스 락커를 담당하는 사람에게 외국인 선수 옆에 락커를 마련해달라고 부탁해요. 외국인 선수 옆에서 대화도 많이 하고, 조금이라도 배우고 싶어합니다. 미국 문화에도 관심이 많아요. 박병호의 메이저리그 적응 여부에 대해서 문의가 올 때는 이런 사례를 소개해줍니다."
그는 "일부 메이저리그 구단은 박병호의 3루수 수비 능력에 대해서 물어보는데, 그럴 때는 박병호가 LG 트윈스 2군에 있을 때 3루수로 뛴 적이 있고, 시범경기나 연습경기 때 3루수로 나간 적이 있다는 정도만 말해준다. 데려가서 판단하라고 말한다"고 했습니다!
박병호는 2015년 시즌을 마친 뒤 구단의 동의를 얻으면 그의 꿈인 메이저리그에 도전할 수 있다. 넥센 구단은 일찌감치 박병호의 메이저리그 진출을 돕겠다고 공언한 상태입니다! 벌써 메이저리그 17개 구단이 다녀갈 정도로 관심을 얻고 있지만 아직 진출 여부를 확언하기에는 이르다. 지금은 일종의 '면피용'으로 박병호를 조사하고 가는 수준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박병호하면 많은 분들이 그의 부인(아내) 이지윤 아나운서를 떠올리는데 같이 알아보죵^^
지난 2011년 3월 21일, 무려 4세 연하인 LG 트윈스의 1루수 박병호와 사귄다는 기사가 나왔고 본인도 인정을 했습니다. 단순히 사귀기만 했던 게 아니라 이미 이 때부터 결혼 준비를 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일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지난 2011년 12월 10일 박병호와 결혼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박병호와 사귀게 된 연유는 박병호가 싸이월드 쪽지로 정중하게 던진 돌직구 고백 덕분이라고 합니다! 다른 선수들이 평범하게 일촌하자, 친하게 지내자고 쪽지를 보낼 때 박병호는 정중하면서도 장문으로 진지한 만남에 대한 이야기를 보냈다고 하며 이로 인해 만나게 된 것이 결국 결혼까지 가게 되었다고 합니다!!
박병호의 연관 검색어에는 올스타전에 있는데 지난 2014년 kbo 올스타전에서 mvp를 수상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이지윤 아나운서는 지난 2014년 8월에 출산을 한 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