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2015년 수능 상위 50개교! 수능 성적표 발급 및 인터넷 조회 출력 방법 본문

사회돌아가는이야기/기타정보

2015년 수능 상위 50개교! 수능 성적표 발급 및 인터넷 조회 출력 방법

센토스 2015. 8. 20. 09:21

일반고 학생들에게 유리하게 정부가 '쉬운 수능' 정책을 펴고 있지만 수능에서 강세를 보이는 학교는 여전히 자율형사립고(자사고), 외국어고, 국제고, 서울 강남 지역 고교 등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수학능력시험 성적표 재발급을 원하는 분들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조회 및 출력도 가능합니당!

http://www.suneung.re.kr/sub/info.do?m=0501&s=suneung

  

이는 본지가 수능 시험을 관장하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 '2015학년도 수능을 치른 수험생 60만명의 점수와 고교별 성적 자료'를 입수해 국어·수학·영어 3개 영역 평균 1·2등급을 받은 수험생의 성적을 분석한 결과라고 합니다!

 

수능은 전체 응시생을 성적순으로 1~9등급으로 나누며, 1·2등급은 상위 11%에 해당하는 학생이다. 따라서 수능 1·2등급 비율은 해당 고교에 상위권 학생들이 얼마나 많은가를 보여준다고 하네요! 고교별 성적을 산출할 때는 재수생을 제외하고, 재학생 성적만 분류했다. '재수 효과' 거품을 걷어내고 학교별 성적을 알아보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그 결과 작년 수능에서 상위권 학생 비율이 가장 높았던 학교는 서울 대원외고였다고 합니다! 이어 공주 한일고, 용인한국외대부고, 민족사관고 순으로 상위권 비율이 높았다고 하네요! 상위 10개 고교 중 일반고로 2개교(한일고, 공주대부고)가 포함됐지만, 이 두 학교는 모두 전국 단위에서 학생을 선발하는 비평준화 학교라고 합니다!

 

수능 상위권 고교 50개를 분석한 결과 자사고와 특목고가 42개로, 전년도 (39개교)보다 3개교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고 하네요! 쉬운 수능 체제에서 전반적으로 자사고, 특목고 학생들의 성적이 더 향상된 것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