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포체티노 감독 경력 사우스햄턴 및 선수시절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본문

스포츠계정보/축구

포체티노 감독 경력 사우스햄턴 및 선수시절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센토스 2015. 9. 21. 13:09

손흥민(23, 토트넘)이 EPL 데뷔골을 쏘아올렸다고 합니당! 토트넘은 지난 9월 20일(이하 한국시간) 밤 영국 런던 화이트 하트 레인서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 2015-2016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6라운드 홈경기서 후반 중반 터진 손흥민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승리했습니당!

 

 

 

 

** 토트넘 감독은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센터백 출신으로서

주로 유럽에서 선수 시절을 보냈습니당!

 

포체티노 감독 위키백과 바로가기

https://ko.wikipedia.org/wiki/%EB%A7%88%EC%9A%B0%EB%A6%AC%EC%8B%9C%EC%98%A4_%ED%8F%AC%EC%B2%B4%ED%8B%B0%EB%85%B8

 

토트넘은 경기 후 손흥민의 인터뷰 내용을 구단 트위터에 실었다고 합니다! 손흥민은 "내가 골을 넣고 팀이 승리해 정말 행복하다"며 "우리에게 매우 중요한 승리였다"고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에릭센이 좋은 패스를 건넸고, 나는 센터백과 일대일 찬스를 잡았다. 왼발로 때린 슈팅이 다소 운이 있었다"면서 "득점을 해서 놀랍다. 정말 정말 행복하다"고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고 하네용!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은 경기 후 축구전문 사커웨이에 실린 인터뷰서 "손흥민은 토트넘의 또 다른 영웅이 될 수 있다"고 극찬을 보냈다고 합니당! 이어 "손흥민은 카라바흐전서 2골을 넣었다. 그리고 지금 결승골을 터뜨렸다"며 "손흥민이 보여준 에너지가 놀라웠기 때문에 그와 함께 한 팬들도 매우 기쁠 것이라 생각한다"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손흥민은 우리가 오랜 시간 지켜봐왔던 선수다. 그는 공격 지역의 다양한 위치에서 뛸 수 있다"면서 "모든 클럽은 영입한 선수에게 큰 기대를 건다. 손흥민이 카라바흐전 2골에 이어 오늘도 골을 넣어 행복하다"고 기뻐했다고 합니당! 이어서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은 우리가 원하는 인지도 있는 선수였기 때문에 영입하고 싶었다"며 "그는 많은 에너지를 보여줬고, 높은 템포에 강도 높은 압박을 펼친다. 그가 갖고 있는 기술 중 하나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당!

 

그는 최근 훈련장에서 토트넘 선수단에 한식을 대접한 손흥민에게 고마움도 표했다고 합니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은 팀에 합류한 지 일주일이 지난 뒤 훈련장서 아주 훌륭한 한식을 대접했다"며 "그가 매우 친절하고, 아주 겸손한 사람이라는 걸 보여주는 대목이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당!

 

참고로 지난 2009년부터 2012년까지 에스파뇰의 감독을 지낸 그는 2013년 1월부터 사우스햄턴을 이끌었습니다. 강등권을 전전하던 팀을 잔류시켰고, 최근 막을 내린 2013~2014시즌에는 초반 돌풍과 함께 8위를 차지한 바가 있습니다! 또 잉글랜드 국가대표에 뽑힌 아담 랄라나, 루크 쇼 등 유소년 출신 선수들을 발굴한 바가 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