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안성기 와이프 오소영 나이 부인 아내 아들 안다빈 결혼,형 안인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안성기 와이프 오소영 나이 부인 아내 아들 안다빈 결혼,형 안인기

센토스 2020. 10. 2. 13:41

안성기 형 안인기가 동생 덕에 대우를 받았던 사연을 털어놨답니다. 예전에  방송된 KBS 2TV '승승장구' 안성기 편에 몰래온 손님으로 친형 안인기가 출연해 "한번 노래자랑 촬영을 갔는데 주인이 '여보 안성기가 왔어'라고 하더라. 그래서 안성기처럼 어눌하게 행동했다."며 "먹고서돈을 안 받더라."라고 동생 안성기 덕에 대우 받았던 사연을 고백했다니다.

태진아는 "안성기 친형님이라고 하면 서비스가 막 나온다."고 증언했다. 더불어 안인기는 "지방에 가면 안성기 사인이 있는데, 가짜가 좀 몇 개 있을 것이다."라고 너스레를 떨었다. 안성기는 "내가 처음 듣는다."고 말하며 크게 웃었다. 안인기는 "귀여운 도둑질 아닌가. 이용이 아니라 활용이다. 어떻게 형이 동생을 이용할 수가 있나."라고 말했답니다.

 

 

한편, 안성기 친형인 안인기는 KBS 예능국 PD출신으로 현재 성남문화재단 대표이사랍니다.

 

- 안성기 프로필
1952년 서울에서 출생하였다. 본관은 순흥이랍니다. 1957년 6살 때 영화 《황혼열차》로 첫 데뷔하여 아역 영화배우 활동하였다. 한국외국어대학교에서베트남어를 전공하였다. 베트남 전쟁이 발발하자 참전하여 베트남에 진출하려 했으나 안성기가 소위로 임관하기 전에 베트남 전쟁이 종전되고 만답니다.

1974년 포병 소위로 임관(학군 12기)하여 군 복무를 이행(예비역 육군 중위 전역)했다. 군 복무 시절 안성기는 사단에서 주관하는 음어 조립, 해독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사단장 표창을 받았답니다.

 

 

1991년 유니세프의 홍보 대사로 임명되어 대한민국으로 오는 항공편에서 안성기가 출연하는 유니세프 광고가 나오기도 했다. 아역 배우 이래 출연한 영화가 많고 대중에게 친숙해 흔히 국민배우라고 불린답니다. 부친은 영화 제작자 故 안화영이고, 친형은 前 KBS 예능 PD인 안인기, 아내는 조각가 오소영, 장남은 화가 안다빈, 차남은 화가 안필립이다. 가수 조용필과 중학교 동창이랍니다.

 

참고로 부인 오소영 씨는 이화여자대학교 조소과 출신 조각가/교수이다. 참고로 안성기는 직접 부인의 전시회장에서 작품을 나르기도 할 정도로 자상한 면을 보이기도 했다. 위의 부인은 상당한 미인으로, 미남인 아들들 외모는 상당 부분 엄마 덕인 듯. 참고로 위의 《인간시대》에 출연했을때가 장남인 안다빈을 임신했을 때였답니다.

장남인 안다빈 씨는 프랫대학교 예술대학 미술학과 출신으로 회화를 전공했다. 여담으로 어느 날 레스토랑에서 우연히 만난 이정재와 정우성을 개인전에 초대해서 자기 자신을 소개하고 싶었다며 찍은 사진이 있답닏. 둘째 아들 이름이 안필립인데, 1992년 로드쇼와 인터뷰에서 안창호 선생 아들 이름에서 따왔다고 밝힌 바 있다. 프랫대학교 공과대학 건축과 출신으로 토목을 전공했답니다.

 

안성기 본인은 육군 ROTC 출신이지만 두 아들은 모두 공군에서 현역병으로 복무했다. 기묘하게도 두 명 모두 공군교육사령부에서 복무를 했다. 첫째는 교육사 천주교 군종병, 둘째는 공군행정학교 총무병으로 복무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