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배우 임지연 결혼 남편 고향 럭키 학력 키 가족 집안 본문

카테고리 없음

배우 임지연 결혼 남편 고향 럭키 학력 키 가족 집안

센토스 2020. 9. 12. 00:03

배우 임지연이 새 소속사를 찾았다. 2020년 5월 18일 아티스트컴퍼니는 "임지연과 전속계약을 체결했다"며 "무궁무진한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답니다.

 

임지연은 2011년 영화 '재난영화'로 데뷔한 이후, 영화 '인간중독', '간신', '럭키', '타짜: 원 아이드 잭'과 드라마 '상류사회', '불어라 미풍아' 등에 출연했다. 현재 영화 '유체이탈자' 개봉을 앞두고 있다. 아티스트컴퍼니에는 염정아, 정우성, 이정재, 배성우, 박소담, 고아라, 고아성, 이엘, 이솜 등이 소속돼 있답니다.

 

 

- 임지연은 누구??
학교 행사, 교회 피아노 반주 등 어릴적 많은 관중 앞 무대에 서 있길 좋아하던 임지연은 어머니의 영향으로 연극, 뮤지컬 등 다양한 예술무대를 접하면서 자연스레 배우란 꿈을 희망한답니다.

 

자신의 장래를 배우로 선택한 그녀는 예중 • 예고를 진학하길 바랬지만 부모님의 반대로 결국 인문계 고등학교를 입학한다. 허나 원하는 곳에 가서 원하는 공부를 하고 싶단 그녀의 설득에 한예종 입시를 준비하고 모의고사를 훨씬 웃도는 우수한 성적으로 한예종에 입학한답니다.

 

 

대학 재학 시절부터 단편영화와 연극에서 활동하던 중, 2014년 김대우 감독의 영화 '인간중독'에 캐스팅 되었다. 불륜이라는 파격적인 소재와, 관능적이면서도 청순한 외모에 특유의 신비스러운 분위기를 관객들에게 제대로 어필하였다. 미모와 함께 불륜이라는 소재를 살려주는 베드신에서 데뷔작임에도 과감하게 열연하며 몸매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언론에서도 찬사를 보냈답니다.

 

인간중독 개봉 후 3개월만에 전지현의 뒤를 이어 아모레퍼시픽 한율 화장품 모델로 발탁되었다. 잡티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도 영화를 본 많은 관객들에게 부러움의 대상이었기 때문에 아모레퍼시픽 측에서 모델로 발탁한 듯 하답니다.

 

2015년 민규동 감독의 영화 간신이 개봉하였고, 전작 인간중독 이상으로 파격적인 베드신을 보여주었다. 영화의 흥행은 그다지 성공적이지 못했지만 이번에도 임지연 특유의 신비로운 분위기에 찬사가 쏟아졌다. 그러나 그와 별개로 연기력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낮았답니다.

같은 해 6월 SBS 상류사회의 이지이 역을 통해 브라운관에서도 모습을 비춘다. 그동안 영화판에서는 연기력에 대해서는 약간 의문이 있었으나 본 작품을 통해 연기가 늘었다는 호평을 듣게 되었지만 어디까지나 예전에 비해 나아졌다는 것 뿐이지 썩 좋은 편은 아니었다. 8월에는 섹션TV 연예통신의 MC로 발탁되었답니다.

 

 

2016년에는 24부작 SBS 월화 드라마 대박에서 여주인공인 담서 역으로 출연하였으나, 여주인공임에도 불구하고 비중은 굉장히 적었고 심지어 18회에서 죽음으로 인해 하차하였다. 이후 연말에는 MBC 주말드라마 불어라 미풍아의 김미풍 역할로 데뷔 후 처음으로 타이틀 롤을 맡게 되었답니다.

2019년 출연한 드라마 웰컴2라이프와 영화 타짜: 원 아이드 잭에서는 그간 보여줬던 여성스러운 이미지와 달리, 걸크러쉬 스타일의 배역들을 맡았다. 머리도 숏컷으로 바꾸는 등 이미지 변신을 시도했는데, 연기력이 많이 나아졌다는 칭찬을 받기 시작했다. 연말 MBC 시상식에서 수상하는 영예도 얻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