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박한별 세븐 군대,이다해 나이 키 고향 본명 학력 결혼 남편 본문

카테고리 없음

박한별 세븐 군대,이다해 나이 키 고향 본명 학력 결혼 남편

센토스 2020. 9. 13. 19:52

가수 세븐이 불후의 명곡에 출연해 화려한 퍼포먼스로 전성기의 모습을 선보인 가운데 여자친구 이다해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세븐과 이다해의 만남은 세븐이 군복무 후로 알려졌다. 이다해는 tvN 예능프로그램 '인생술집'에 출연해 "세븐이 군대 다녀온 후에 같이 아는 지인을 통해서 만나게 됐다"고 밝힌 바 있답니다.

 

이어 이다해는 "세븐이 지인들과 만나는 길에 데리러 왔다. 그때까지 탐탁지 않았다. 먼저 도착해서 둘이 앉아 있는데 뻘쭘했다"면서도 "내 생각과는 달리 순수해 보였다. 나 같으면 이렇게 해맑을 수 없을 것 같은데 아기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세븐에 대한 부정적인 첫인상이 바뀌었다고 말했답니다.

 

 

- 세븐은 누구?
1984년 11월 9일생의 대한민국의 가수다. 본명은 최동욱. 세븐이라는 예명으로 널리 알려졌다. 히트곡으로는 와줘, 열정, 문신, 라라라 등이 있다. 안양예고 시절에는 학교에서 늦은 시간까지 강당에서 연습과 운동을 하다가 수위에게 지적을 받고 귀가하기 일쑤였을 정도로 근성이 넘치는 학생이었답니다.

 

- 데뷔 언제?

2003년 1집 <Just Listen>으로 솔로 데뷔했다. 타이틀곡은 <와줘>. 당시 바퀴가 달린 신발인 힐리스를 응용한 안무를 선보이며 힐리스가 대유행했으며, 나쁘지 않은 가창력과 춤 실력, 준수한 외모와 YG의 기획력을 등에 업고 데뷔 전부터 대형 신인이라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와줘>로 MBC 음악캠프 첫 5주 연속 1위를 차지(나머지 5주 연속 1위곡은 테이의 사랑은 향기를 남기고, 버즈의 겁쟁이), 인기가요에서는 2주 연속 1위를 하면서 화려하게 데뷔했답니다.

 

 

-  미국 진출 실패 및 공백기
2009년 미국에 진출하여 유명 흑인 여성 랩퍼 릴 킴이 피쳐링으로 참여한 <Girls>라는 싱글을 발매하고 활동을 시작했으나, 대중적인 인기도 얻지 못했고 평론가들에게도 '최악의 앨범'이라는 악평을 받으며 처참하게 실패했다. 게다가 미국 진출을 위해 한국과 아시아에서 긴 공백기를 자의반 타의반 가질 수밖에 없었고, 이는 한국, 아시아에서의 인기 하락으로 이어졌답니다.

 

비가 드라마의 대성공을 바탕으로 톱스타의 지위를 획득하고 할리우드에도 나름대로 성공적으로 진출한 것과 대조되는 모습이다. 당시 공교롭게 미국 진출을 위해 미국에 와 있던 보아와 자주 만나 미국 시장에서의 반응이 미적지근한 것을 보며 서로 신세 한탄을 했다고. 2007년 초에 야심차게 도전한 드라마 궁S가 대차게 망하기도 했답니다.

 

 

- 한국 복귀
미국에서의 활동을 접은 그는 2010년 7월 21일 미니앨범 <Digital Bounce>를 출시하고 국내에 컴백했다. 나름대로 선전했지만, 비슷한 시기에 컴백한 DJ DOC와 보아에 밀려 큰 성과는 거두지 못했다. 2012년 2월에는 박진영과의 제휴를 통해 R&B 스타일의 음악으로 미니 앨범 활동을 했다. 타이틀곡은 '내가 노래를 못해도'이며 총 3번 1위를 차지했답니다.

 

여담이지만 '내가 노래를 못해도'는 원래 박진영 본인이 부르려 했다고 한다. 세븐이 박진영과 같이 술을 먹다가 곡을 듣고 너무 부르고 싶어서 박진영을 끝없이 설득, 겨우 받아낸 곡이랍니다.

- 군대 전역 이후
제대 후 2015년 2월 25일 자로 YG와 재계약을 공식적으로 포기한다는 내용의 기사가 나왔다. 공식적으로는 앨범 준비 작업 중인 수많은 그룹들과 다른 소속원들 때문에 충분한 매니지먼트 제공이 힘들 것을 배려하여 양자 간에 재계약하지 않기로 했답니다.

YG를 떠난 후 본인의 생일을 본뜬 듯한 이름의 기획사인 일레븐나인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했다. 믹스나인 기획사 투어에서 연습생들을 거느리고 있는 것으로 보아 단순한 1인 기획사는 아니고 세븐이 기획사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모양인데, 2018년 8월 말 케이스타그룹이 일레븐나인의 지분을 인수했다고 한다. 현재 일레븐나인은 믹스나인에 함께 나간 오앤오와 노스 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케이스타그룹 계열의 스타이엔티 산하 레이블로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