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메이저리그 최초 여성 해설위원 제시카 멘도사! 커트실링 파산 및 인종차별 본문

스포츠계정보/야구

메이저리그 최초 여성 해설위원 제시카 멘도사! 커트실링 파산 및 인종차별

센토스 2015. 9. 5. 15:16

메이저리그 최초의 여성 해설위원으로 주목받은 제시카 멘도사가 남은 시즌 ‘ESPN’ 중계를 맡을 예정이라고 합니당!!! 이전 위원이었던 커트 실링이 인종차별 트윗 논란으로 인해서 그만뒀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ESPN’은 2015년 9월 5일(한국시간) 홍보 부서 공식 트위터(@ESPNPR)를 통해 멘도사가 ESPN의 메이저리그 중계 중 하나인 ‘선데이 나잇 베이스볼’에 투입될 예정이며, 남은 메이저리그 시즌 해설진으로 일하게 된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멘도사는 지난 8월 25일 체이스필드에서 열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의 경기에서 처음으로 해설을 맡았다. 이어 같은 달 31일에는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시카고 컵스와 LA다저스의 ‘선데이 나잇 베이스볼’을 중계했다고 하네요!


이는 메이저리그 중계 역사상 최초의 여성 해설자 등장을 알리는 순간이었다. 뮤지컬 가수 출신인 수진 월드먼이 2005년부터 뉴욕 양키스 중계진으로 활동하고 있지만, 선수 출신 여성 전문 해설가는 멘도사가 최초라고 합니다!

 

멘도사는 전직 미국 소프트볼 대표팀 출신으로, 2004 아타네 올림픽에서 은메달, 2008 베이징 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2014년 ESPN에 합류, ‘베이스볼 투나잇’의 해설진으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기존 중계진이었던 커트 실링과 아론 분이 리틀리그 월드시리즈 중계를 위해 빠지면서 대신 투입됐던 그는 실링이 남은 시즌 중계진에서 완전히 제외되면서 그 자리를 들어가게 됐다고 합니당!!

 

실링은 지난달 리틀리그 월드시리즈 중계 도중 자신의 트위터에 ‘오직 5~10%의 무슬림이 극단주의자라고 한다. 1940년에는 오직 7%의 독일인만이 나치였다. 그런데 무슨 일이 일어났나?’라는 문구가 적힌 아돌프 히틀러 사진과 함께 ‘수학은 진실 된 숫자에 다가섰을 때 충격적인 법’이라는 글을 올렸스빈다!

 

이슬람교를 겨냥한 이 트위터는 논란이 됐고, ESPN은 그를 바로 해설진에서 제외시켰다고 합니다! 급기야는 지난 4일 성명을 통해 “해설진은 ESPN 브랜드의 얼굴과 같다. 실링의 행동은 그의 계약 의무와 맞지 않는 프로답지 못한 행동이었으며, 본사의 모습을 반영하지 못한 모습이었다”며 남은 시즌 그를 해설진에서 제외한다고 밝혔다고 합니다! 사실상의 해고 조치라고 하네요! 참고로 실링은 과거에 진화론을 부정하는 멘션을 올려서 네티즌들과 설전을 벌이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