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도올 김용옥 딸 김미루 사진전,가족 부인 아내 최영애 교수 본문

연예계정보/주요인물들

도올 김용옥 딸 김미루 사진전,가족 부인 아내 최영애 교수

센토스 2015. 11. 19. 09:41

도올 김용옥 교수가 화제인 가운데, 그의 딸이자 예술가로 알려진 김미루(34)씨가 미국 뉴욕 맨해튼 거리에서 아랍어가 적혀 있는 티셔츠를 입었다는 이유로 잠재적 테러리스트 취급을 당했다는 사실이 다시금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당!!

 

 

 

 

도올 김용옥 딸 프로필!

나이 - 35세(1981년생)

학력 - 컬럼비아 대학교 불어불문학과

 

 

도올 김용옥 부인(아내) 최영애 교수 사진!

 

김씨는 과거 본인의 SNS 계정을 통해 맨해튼에서 당한 봉변에 대해 밝혔습니당! 해당 글에 따르면, 이날 김씨는 뉴욕경찰(NYPD) 소속 경관 두 명에게 불심검문을 당했는데, 검문의 이유는 그가 아랍어가 쓰인 티셔츠를 입고 있었기 때문이었다고 하네용!


티셔츠엔 '우리는 침묵하지 않을 것이다(We Will Not Be Silent)'라는 뜻의 아랍어와 영어가 적혀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당! 당시 김씨는 "경관들은 집 주소와 휴대전화 번호 등 나의 모든 개인정보를 가져갔다. 내가 검문 당한 곳은 바로 내가 사는 아파트 앞이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김씨가 입고 있던 티셔츠 문구는 조지 부시가 집권하고 있던 2006년 반(反) 이라크전쟁 단체가 외친 구호라고 하네용! 김씨는 SNS에 해당 티셔츠를 입은 채 우울한 표정의 셀피(selfie·셀카 사진)를 올린 뒤 "뉴욕시에 언제부터 이렇게 외국인 공포증(Xenophobic)이 만연했나?" 라고 쓰며 불만을 토로했다고 합니다!

 

열세 살 때 미국으로 유학 가 컬럼비아대학에서 불문학을 전공하고 유명 미술대학인 프랫 인스티튜트(Pratt Institute)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김씨는 돼지우리 속 누드 등 자신을 모델로 한 예술로 관심을 끈 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