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광복70주년 특별사면 범위 대상 물색중! 생계형 사범,기업인 정치인 음주운전 포함 여부? 본문
박근혜 대통령은 13일 "지금 국민들 삶에 어려움이 많은 데 광복 70주년의 의미를 살리고 국가 발전과 국민대통합을 이루기위해서 사면을 실시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뉴스 동영상으로 볼 분들은 아래에서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수석비서관회의를 주재하고 "올해는 광복 7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다. 역경 속에서 자랑스러운 역사를 만들어 온 대한민국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여러 어려움에 처한 대한민국의 재도약 원년으로 만들어야 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다고 합니다!
박 대통령은 그러면서 "관련 수석께서는 광복 70주년 사면에 대해서 필요한 범위와 대상을 검토해 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현 정부 들어 박 대통령이 사면권을 행사한 것은 지난해 1월 5900여명 규모의 생계형 사범에 대한 설 명절 특사가 유일하다. 특히 박 대통령의 이번 사면 발언은 재계를 중심으로 특별사면이나 가석방을 단행할 것이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라 주목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기업인과 정치인에 대한 사면은 없었지만 생계형 사범과 함께 기업인 및 정치인에 대한 사면도 이뤄질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울러 박 대통령은 추가경정예산과 관련해 야당이 비판하는 것처럼 총선을 겨냥한 게 아니라며 이번 추경은 메르스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 등 민생 예산임을 거듭 강조했다고 합니다!
과연 누가 사면 대상 및 명단에 포함될지 한 번 지켜보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