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경남 메르스 환자 발생지역! 창원 확진 병원 및 양성 반응 지역 본문

사회돌아가는이야기/정치사회정보

경남 메르스 환자 발생지역! 창원 확진 병원 및 양성 반응 지역

센토스 2015. 6. 11. 08:38

2015년 6월 10일 수요일 오후에는 부산에 이어서 경남(경상남도 창원)에서 메르스 환자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경남 창원에서 첫 중동호흡기증후군(이하 메르스) 양성 환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경남도 메르스 테스크포스(TF)는 지난달 27일 삼성서울병원에서 외래 진료받았던 조모(77·여)씨가 1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10일 밝혔습니다!(아~~~ 이번에도 삼성병원)

 

경남 창원에 사는 조씨는 지난 5일 인근 병원에 입원했다가 닷새 뒤인 이날 폐렴 증상을 보여 의사 권유로 보건소에 신고했다고 합니다! 경남도내에서 16번째 의심환자였던 조씨가 1차 검사에서 양성 판정을 받으면서 경남지역도 메르스 청정지역에서 벗어났습니다...


경남도 보건당국은 조씨를 음압병상이 있는 병원으로 이송해 격리하고 가족들에 대해 자가 격리 조치 중이라고 하네요! 또 조씨가 서울에서 창원으로 어떻게 내려왔는지, 보건소에 신고하기 이전에 입원했던 병원에서 접촉한 사람들이 누군지 등을 파악하는데 주력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경남도에서 9일 오후부터 밤사이 메르스 의심환자 3명이 추가로 확인되는 등 의심환자가 속출해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한편 경남뿐만 아니라 광주·전남지역도 첫 메르스 확진자가 나왔다고 합니다! 6월 10일 전남도에 따르면 도 보건환경연구원이 전남 보성군 거주자 A(64)씨에 대해 메르스 2차 검사를 실시한 결과 양성 반응이 나와 확진 환자로 최종 판정됐다고 합니다!

 

전북에서는 순창군과 김제시에 이어 전주에서 메르스 첫 확진환자가 나왔으며 강원도 역시 원주에서 2명이 메르스 확진자로 판명난데 이어 속초에서도 1명이 추가로 확진 판정을 받은 바가 있습니다!!!

 

이제 청정지역은 제주도 밖에 남지를 않았네요! 하루 빨리 확산세가 진정이 됐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