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개그우먼 박지선 가족관계 친오빠 아버지 어머니 부모님 직업 나이 학력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개그우먼 박지선 가족관계 친오빠 아버지 어머니 부모님 직업 나이 학력

센토스 2020. 11. 2. 23:57

개그우먼 박지선이 방송에서 붕어빵 닮은꼴 가족을 공개했답니다. 박지선은 지난 2008년 때 방송된 KBS 2TV '남희석 최은경의 여유만만'에서 인자한 아빠와 알뜰한 엄마, 한살 터울 오빠 등 쏙 빼닮은 가족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답니다.

KBS 2TV '개그콘서트'에서 부작용 캐릭터로 이름을 알리기 시작한 개그계의 메가톤급 박지선은 요즘 엽기 후궁 캐릭터로 큰 인기를 누리며 자신만의 캐릭터 구축에 성공했다. 박지선 오빠는 눈매가 지선과 많이 닮았다는 말에 "자다 일어나서 눈이 부어서 그렇지 제대로 뜨면 얘보다 훨씬 크다"며 발끈하는 모습을 보여 웃음을 주기도 했답니다.

 

 

오빠가 "남매라는 말을 하면 아는데 말을 하지 않으면 못 알아본다"고 말하자 박지선 엄마가 옆에서 "어렸을 때는 똑같이 생겼었다"고 폭로해 오빠를 당황케했다. 엄마는 "유머러스함은 아빠를 닮은 것이다"며 "아버지도 동창회 단골 사회자로 밖에서도 인기가 많다"고 덧붙였다. 어머니의 한마디에 함께 웃는 가족 모습이 참 많이 닮았답니다. 이날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출신인 박지선은 어릴 적 받은 상장들을 공개해 눈길을 끌었답니다.

- 박지선의 커리어 프로필 경력 이력
2007년 KBS 공채 22기로 데뷔했으며, 당시 개그전사 300에서 갈라져 나온 코너인 3인3색이란 코너를 통해 일찍이 대중에 이름을 알렸다. 이 때부터 못생긴 여자 역할 전문 개그우먼이 되었답니다. 실제로 출연한 코너 대부분이 외모와 관련된 개그며, 역시 얼굴 전문 개그우먼인 후배 오나미와 자주 엮인답니다.

 

 

또한 불편한 진실이나 로비스트 등에서 볼 수 있듯이 대한민국의 흔한 아줌마 연기도 상당히 잘했다. 그 외에 누려 등에서 음파병기 하이노트를 선보였답니다. 데뷔년도인 2007년에 곧바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 때 동기 개그맨 박성광에게 "성광 오빠, 사랑해!! 내 마음을 받아줘!!"라고 고백했는데, 박성광이 인상 쓰는 모습이 그대로 카메라에 잡혔답니다.

 

그 외에도 2008년 우수상, 2010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상복이 많은 개그우먼. 개그콘서트에서 사상 최초로 KBS 연예대상에서 신인상, 우수상, 최우수상을 모두 수상한 개그우먼이랍니다. 이후 박성광과는 봉숭아 학당에 동반 출연할 당시 한동안 커플 기믹으로 나갔고 박휘순이 투입된 후 삼각관계 기믹을 생성했답니다.

 

실제로도 한동안 사귀었다고 하는데, 얼마 안 가 헤어진 듯. 친구들이 그 사람이랑 사귈 수 있는지 알아보려면 키스를 할 수 있겠냐 생각해 보라고 하길래, 집에 들여보내면서 "지선아!" 불렀다가 도저히 못 하겠어서 포기했다고. 박지선도 박성광하고 같이 스타 골든벨에 나갔을 때, 이 에피소드 어떻냐고 여고 시절 이야기를 들려줬는데 별로라더니 녹화 들어가니까 박성광이 자기 이야기로 바꿔서 하길래, 그 뒤로는 이 사람은 안 되겠다고 마음을 접었다고 한답니다.

 

2009년에는 참 쉽죠잉~?이라는 유행어를 만들었다. 2011년 MBC 시트콤 하이킥 짧은다리의 역습에서 박하선의 동료 영어교사 역할로 출연했다. 극중에서는 주로 못생긴 외모에 남자복까지 없는 신세를 한탄하거나 노처녀 히스테리를 부리는 모습이 많이 나오며, 특유의 재미있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었다. 후반에는 놀랍게도 줄리엔 강과 커플이 되었답니다.

 

 

데뷔 초엔 알려지지 않았지만, 점차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고려대학교 사범대학 교육학과를 졸업한 수재라는 사실이 밝혀졌다. 이 점을 이용해 봉숭아 학당에서 디스당하기도 하고, 희극 여배우들에 출연했을 당시, 못생긴 외모로 인해 여고생 시절 선생님에게

 

"너 같은 애는 공부밖에 살 길이 없어!"라는 소리를 듣고 열심히 공부해서 고려대학교에 입학했고, 교사가 되기 위해 임용고시를 준비할 무렵, 이 때까지 주입식 교육의 노예였던 것에 의문이 들기 시작하고 '자기가 가장 행복했던 게 언제였지?'라고 생각하다가 반에서 자기 친구들 3~4명 모아놓고 웃겼을 때가 가장 행복했다고 떠올리고 이후에 KBS 공채 코미디언으로 발탁되면서 공부 이외의 방법으로도 살 길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는 발언을 했으며 희극 여배우들 문서에 해당 내용이 나와 있답니다.

 

다만 이 내용은 코미디를 위해 발언한 것일 뿐, 코미디언이 된 것은 엄연히 본인의 선택으로 결정한 진로랍니다. 강연에서의 언급에 따르면, 박지선은 시키는 것을 열심히 하다 보니까, 대학에 입학하고 보니 시간표 짜는 것에서 굉장히 애를 먹었다고 한다. 그래서 옆 친구에게 시간표를 짜달라고 부탁했는데 그 친구가 자신의 시간표와 똑같이 짜 주었답니다.

그 시간표가 바로 선생님이 되는 길. 박지선은 현재 국어교사의 자격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정작 국어는 굉장히 싫어한다고 한답니다. 개그우먼 박지선 가족관계 친오빠 아버지 어머니 부모님 직업 나이 학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