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현대차 충돌테스트 동영상! 수출용 내수용 소나타 충돌실험 결과 본문

사회돌아가는이야기/정치사회정보

현대차 충돌테스트 동영상! 수출용 내수용 소나타 충돌실험 결과

센토스 2015. 8. 24. 08:52

현대차는 8월 22일 저녁 인천 송도 국제업무지구에서 아산공장에서 생산된 쏘나타 터보와 미국 앨라배마공장에서 가져온 쏘나타 터보를 서로 정면충돌시키는 '카투카(Car to Car)'를 선보였다고 합니다!

 

 

 

 

충돌테스트 동영상!

 

자동차 연구소 내 성능 시험장이 아닌 야외 공개된 장소에서 이 같은 충돌 실험을 한 것은 국내최초로 북미에서 생산되는 모델과 국내에서 생산되는 모델의 안전성능이 다르다는 의혹에 대해 적극적인 대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고 합니다!


이날 현대차는 실험의 의혹을 불식하기 위해 자동차 블로거 이대환씨와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를 초청해 이들이 직접 북미용 차량과 국내 차량을 선택하도록 해 실험을 실시했습니다! 두 대의 차량은 서로 맞은편에서 시속 56km의 속도를 내며 달려 부딪혔고, 거의 같은 파손상태를 보였습니다.

 

A필러(앞쪽 차대)는 찌그러지지 않았고 운전석에 탑승시킨 더미(실험용 인체 모형)의 자세는 흐트러짐이 없었습니다. 운전석과 조수석, 운전석 무릎 에어백이 오류 없이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김필수 대림대학교 교수는 "두 차량 모두 에어백이 다 터졌고 승객룸을 보호하는 에이필러가 밀리지 않았다"며 "사고 후 탈출을 위해서는 도어가 잘 열리는 지도 중요한데 두 차량 모두 문이 열린다며 두 차량의 안전성의 차이는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차는 이날 충돌테스트 외에도 최근 현대차와 관련한 논란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모양새입니다! 현대차는 최근 자사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오해와 진실'이라는 제목의 시리즈로 관련 오해에 대해 직접적으로 해명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간 인터넷에서 도는 여론에 대해 무대응으로 일관하던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행보라고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