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추신수 배니스터 인터뷰 동영상,야구감독 설전 논란 및 해외 반응 본문

스포츠계정보/야구

추신수 배니스터 인터뷰 동영상,야구감독 설전 논란 및 해외 반응

센토스 2015. 6. 13. 15:39

텍사스 제프 배니스터 감독이 경기 후 추신수를 더그아웃에 따로 불러 비난한 일을 놓고 논란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야구감독 제프 배니스터(베니스터)

 

 

 

 

이들의 직접적인 동영상은 없고 채널에이에서

이 상황에서 대해서 잘 설명해 놨네요!

https://www.youtube.com/watch?v=fN0w77bicFo

 

스프링 캠프 때 배니스터 감독에 대해서 얘기하는 추신수! 동영상

http://tvcast.naver.com/v/315037

 

배니스터 감독과 추신수는 따로 만나 갈등을 봉합했다고 밝혔지만 여전히 갈등의 잔불은 남아있는 듯 보인고 합니다! 배니스터 감독과 추신수의 상황에 대해 메이저리그(ML)를 취재하는 현지 기자들은 어떤 생각을 갖고 있을까요? 대부분 “있어서는 안되는 일”이라고 입을 모았다고 합니다!

 

배니스터 감독은 지난해까지 강정호의 소속팀, 피츠버그의 벤치 코치로 활약했다. (ML의 벤치 코치는 국내 프로야구 수석 코치의 성격이 강하다.) 배니스터 감독은 지난 2011년부터 4시즌 동안이나 피츠버그에 몸 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피츠버그를 전담하는 현지 기자들은 배니스터 감독에 대해 잘 알고 있다. 익명을 요구하고 인터뷰에 응한 한 피츠버그 전담 현지 기자는 “배니스터 감독은 너그러운 사람(easygoing)이었다. 그런 사람이 베테랑 선수를 더그아웃에 남겨 비난한 것은 이해되지 않는다. 분명히 특이하고 팀에도 좋지 않은 일이다”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지난해까지 탬파베이 전담기자로 활약하다 올시즌부터 피츠버그 출입기자로 활동하고 있는 MLB 닷컴의 아담 베리 기자도 비슷한 의견이었다. 그는 “감독이 모두가 보는 더그아웃에서 선수를 불러 질타했다는 건 이해가 되지 않는다. 분명히 문제가 있어보인다”고 말했다. 베리 기자는 “한국에서는 감독이 더그아웃에서 선수를 질타하는 장면을 보기 쉬운가? 분명히 그렇지 않을 것이다. 미국에서도 마찬가지다. 이건 사람과 사람의 문제다”라고 덧붙였다고 하네요!

 

한편 추신수와 배니스터 감독의 갈등은 11일 오클랜드 전 직후 발생했습니다. 추신수는 8회말 수비에서 상대팀 벤 조브리스트의 우전안타를 잡은 뒤 선행주자 조쉬 레딕을 잡기 위해 3루로 송구했습니다.(추신수 3루 송구 논란?)

 

하지만 송구 아웃은 실패했고 3루수 조이 갈로가 2루 송구 실책을 범하면서 실점을 내줬다고 하네요! 배니스터 감독은 이 장면에 대해 격분했고, 경기 후 추신수를 따로 불러 심하게 질책을 했습니다. 한순간에 경기 패배의 주범으로 몰린 추신수도 섭섭함을 숨기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는 경기 후 취재진에게 “불편하다. 우리는 항상 올바른 플레이를 할 수 만은 없다”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