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2015년 kbs 사장 후보 면접,조대현 홍성규 고대영 강동순 이몽룡 본문
조대현(62) 현 KBS사장과 홍성규(67) 전 방송통신위원회 상임위원 등 5명이 KBS사장 후보자 면접 대상자로 선정됐다고 합니당!
KBS에 따르면 지난 10월 21일 KBS이사회는 임시이사회를 열고 KBS 사장 후보 지원자 14명을 대상으로 서류 심사를 진행, 5명을 면접 대상자로 뽑았다고 하네요!
면접 대상자는 조대현 사장과 홍성규 전 상임위원을 비롯해 고대영(60) KBS비즈니스 사장, 강동순(70) 전 KBS 감사, 이몽룡(66) 전 KT스카이라이프 사장 등으로 모두 전·현직 KBS 출신이라고 합니다!
이날 이사회는 여당 추천 이사들만 참석한 채 진행됐다고 합니다! 야당 추천 이사 4명은 조 사장과 자회사 사장인 고 사장의 보직 사퇴, 특별다수제 도입 등을 요구했으나 무산되자 이날 회의에 불참했다고 합니다! 야당 측 이사들은 이사회 이후 성명을 통해 “우리 제안을 거부하고 일방적으로 선정한 면접 후보자 5인 누구도 공영방송 KBS 사장 후보로 적합하지 않다”고 밝혔습니다!
KBS이사회는 오는 10월 26일 이들 5명의 면접대상자를 상대로 면접과 표결을 진행한 뒤 1명을 KBS사장 후보로 선정해 박근혜 대통령에게 임명 제청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KBS이사회는 여당 측 7명, 야당 측 4명 등 이사 11명으로 구성, 신임 사장 후보는 재적 과반(6명) 찬성으로 의결된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