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작사가 가수 메이비 고향 본명 나이 키 학력 남편 직업 아들 딸 본문
'동상이몽2' 메이비가 윤상현이 폭염에 분투하는 모습을 보고 농담을 던졌답니다. 과거에 방송된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 2 - 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가수 메이비와 배우 윤상현이 아이들과 폭염을 나는 모습이 그려졌답니다.
이날 방송에서 윤상현은 아이들을 위해 옥상 위에 풀을 설치한 후 물을 받아 물놀이를 준비했다. 그러나 수도가 연결되지 않은 탓에 직접 물을 퍼와야 해 윤상현은 구슬땀을 흘리며 물을 채웠다.
이를 바라보던 메이비는 "워터파크를 만드려고 아빠는 '겨터파크'가 개장됐다"고 말해 유쾌한 분위기가 이어졌다. 이어 윤상현은 폭염 가운데서도 숟가락으로 수박 속을 파내고 수박 수도꼭지를 만들기 위해 분투했다.
이 과정에서 윤상현은 인상을 찌푸린 채로 열과 성을 다해 수박 과육을 갈아 수박주스를 제조했다. 이를 보던 김구라는 "날도 더운데 윤상현이 정말 대단하다"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 메이비는 누구?
예명은 영어로 5월을 뜻하는 May와 꿀벌을 뜻하는 bee를 합친 것으로, 그대로 해석하면 5월의 꿀벌이라는 뜻이다. 작사가로도 활동해 이효리의 텐미닛과 Get ya의 가사를 작사한 것으로 유명하며, 2006년부터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
2006년 10월부터 2010년 4월까지 KBS 2FM 볼륨을 높여요의 진행을 맡았으며, DJ 시절 한 팬이 헌정곡을 만들어 선물하기도 했다. 멜론, 지니 등의 음원사이트에 정식으로 등록이 되어있기도.
안습하게도 사람들은 아이비하고 자주 헷갈려하는 듯 한다. 하지만 이쪽이 아이비보다 가수 데뷔는 1년 더 늦다. 게다가 메이비가 아이비보다 3세 더 언니다. 그리고 메이비의 본명은 위에 나와 있듯이 김은지이고, 아이비의 본명은 박은혜다.아이비 아니에요? 여담으로, 아이비의 비는 초성이 유성순치마찰음이고 메이비의 비는 초성이 유성양순파열음으로 발음이 다르다.
잘 알려지진 않았으나 플레디스엔터테인먼트의 첫 가수이기도 하다. 다만 메이비가 플레디스에서 크게 뜨지 못해서 보통 손담비를 플레디스의 1호 연예인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많다.
댄스곡 컴필레이션 음반인 소유진의 판당고를 낼 때 김건우가 도작곡한 파라파라 퀸을 부를 보컬로 내정되어 있었다. 그렇게 데뷔할 뻔 했는데 모델인 소유진으로 보컬을 바꾸면서 곡도 뺏기고 데뷔도 미뤄졌다
-- 빚투 무엇
2019년 4월 17일, 메이비의 어머니에게 돈을 빌려줬다가 이를 받지 못한 피해자가 "애초부터 갚고자 하는 생각이 없었다"며 사기죄로 고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에 따르면, 2015년 2월 메이비의 모친 B씨(69)에게 5000만원을 빌려줬지만 이후 채무 변제 능력이 없음을 확인하고 그의 딸인 메이비에게 대여금 반환 소송을 제기했으나 지난해 9월 '이유없음'으로 '기각' 판결을 받았다고 한다. 하지만 A씨는 "B씨에게 메이비의 결혼자금 명목으로 돈을 빌려줬다"며 "재판 과정중에 공개된 메이비 실명으로 된 통장거래 내역에도 5000만원이 입금된 사실이 확인됐다"고 주장했다.
당시 창원지방법원 마산지원 재판부는 A씨로부터 빌린 돈은 메이비의 모친 B씨가 차용한 것으로 일관되게 주장하고 있고 통장 거래내역을 바탕으로 메이비 명의로 된 계좌를 모친이 사용해 왔다는 주장을 받아들였다. "제출 증거만으로 돈을 차용한 사람이 메이비라고 인정하기 어렵다"며 대여금 반환소송에 대한 기각 판결을 내렸다고 한다.
다만, 민사재판을 했는데 기각되었다면 그걸로 끝이다. 같은 사건으로 재고소는 불가능하므로 형사로 넘어가는 과정에, 언론플레이일 수 있다
기사에 따르면 메이비는 "어머니가 빌린 돈이 내 결혼 자금으로 쓰였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이 모든 것을 알지 못했지만, 그 또한 가족을 좀 더 세밀하게 챙기지 못한 내 잘못이라고 생각한다."면서
"오늘 피해자 분과 빚에 대한 모든 부분을 잘 해결했다. 사과의 뜻도 전했다”며 “많이 응원해주고 사랑해주신 분들에게 죄송하다. 더불어 남편과 아이들에게도 미안한 마음을 감출 수가 없다. 앞으로 열심히 사는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