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응답하라 1988 택이 아빠 아버지 최무성,최택 바둑기사 실존인물 이창호 본문
tvN 금토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돌부처 택(박보검)이 수학여행에 대한 그리움으로 시청자들을 뭉클하게 했던 것 같습니당!!
응팔 최택 아버지 역은 바로
연극배우 겸 영화배우 최무성!
2015년 11월 13일 방송된 ‘응답하라 1988’ 3회에서 친구들과 함께 라면을 먹던 박보검은 라면 냄비 밑에 깔린 선우(고경표)의 수학여행 가정통신문을 발견했고, 친구들에게 “내일 수학여행 가?”라고 물었다. 행선지가 경주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고 덕선(혜리)에게도 경주로 가냐고 물어보기도 했습니당!
평소 말이 없던 그가 질문을 하자 정환(류준열)은 "부럽냐"고 물었지만 택은 그저 덤덤한 태도를 보였습니당! 그러나 다음날, 친구들이 모두 수학여행을 떠나고 혼자 남은 택은 여기 저기 라면 국물 자국이 있는 수학여행 가정통신문을 읽고 있었습니다... 친구들의 수학여행에 별 내색을 하진 않았지만, 그의 진짜 속마음을 알 수 있었던 것. 택의 아버지인 최무성(최무성) 역시 그런 모습을 안쓰럽게 바라보기도 했던 것 같네용!
극 중 말이 없는 묵묵함에 ‘돌부처’라 불리는 박보검의 이같은 모습은 보는 이들을 뭉클하게 해 눈길을 끌었습니당!! 그러면 여기서 최택 바둑기사라는 캐릭터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죵!
박보검, "엄마는 매일 보고 싶어요..."
최택은 천재 바둑기사로서 프로 六단(1988년 당시)이라고 합니다! 바둑계의 돌부처로 불리는, 대한민국 국보급 바둑기사인데 덕선이가 부르는 별명은 희동이. 어른들 사이에선 일명 최 사범이라고 불린다고 하네용!
11살에 프로에 입단, 13살에 세계 최연소 타이틀 획득 이후, 88년 현재까지 바둑 랭킹 1위, 상금 1위의 자리를 지키며, 최고의 바둑천재로 불린다고 합니다! 별명이나 약력을 보면 알 수 있듯 이창호 바둑기사를 모티브로 한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친구라고는 한 동네에서 같이 자라온, 정환, 선우, 동룡, 덕선. 네 사람뿐이라고 합니다! 아울러 학력은 중졸 고교 진학을 포기한 것으로 설정되고 있습니당!
위에 언급한 최택의 커리어를 보면 아시겠지만 이창호란 실존인물(실제인물)을 모델로 만들어진 것 같네용! 참고로 이 드라마에서 최택은 어머니(엄마)가 없는 것으로 나오고 있습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