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암살 김원봉 사진!(조승우 연기) 호 약산 및 의열단 독립운동가 실제인물,노덕술 및 현상금 본문

연예계정보/주요인물들

암살 김원봉 사진!(조승우 연기) 호 약산 및 의열단 독립운동가 실제인물,노덕술 및 현상금

센토스 2015. 7. 26. 07:50

영화 ‘암살’을 통해 독립운동가 약산 김원봉과 그의 독립운동단체 의열단이 새롭게 조명 받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분이었는지 같이 알아보죵!

 

 

 

 

아래는 6분짜리 짧은 동영상!

약산 김원봉 장군 일대기 서술!

 

‘암살’은 백범 김구가 이끌던 대한민국임시정부 내 한인애국단과 약산 김원봉의 의열단이 일본에 얼굴이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들을 모아 국내에 잠입시켜 조선주둔군 사령관과 친일파 거두를 암살하는 내용을 다룬다고 합니다!

 

‘암살’에서 약산 김원봉은 조승우가 특별 출연해 연기를 펼쳤다. 물론, ‘암살’은 암살단을 기획하는 임시정부의 경무국 대장 염석진(이정재), 조선독립군 명사수로 암살단의 리더인 안옥윤(전지현), 뜻하지 않게 이들을 쫓게 되는 살인청부업자 하와이 피스톨(하정우)이 주인공들입니다! 하지만 조승우가 연기한 약산 김원봉은 실제 일본군과 경찰에게는 공포의 대상이었던 의열단의 수장답게 짧은 등장에도 임팩트가 남다르다고 하네요! 즉 영화 암실 실제인물(실존인물)인 셈이죵^^

 

일단 약산 김원봉은 조국의 독립을 위해서 무력 투쟁을 해야 함을 강조했고 이념은 중요치 않게 여겼던 인물이다. 1898년 밀양 출신으로 현재 중앙고등학교의 전신인 중앙학교를 다녔다. 지금의 초등학교를 다닐 때 천황의 생일날 일장기를 변소에 갖다 버린 일로 퇴학을 당하는 등 어린 시절부터 남다른 민족의식의 소유자였다. 중앙학교 중퇴 후 중국으로 떠난 김원봉은 오로지 무장 세력을 만들어 일본군을 조국에서 몰아내야 한다는 목표로 독립운동에 나선다고 합니다!

 

김원봉은 1919년 의열단을 조직하고 단장이 된다. 의열단은 김원봉의 지시 하에 일본군과 경찰의 주요 인물은 물론, 친일파 및 밀정 암살 등 굵직굵직한 무장 투쟁을 벌인다. 이후 황포군관학교에 들어가서 중국의 지도자인 장졔스 등 유명인사들과도 교분을 쌓았다고 합니다!

 

‘암살’ 속 시대배경인 1933년 약산 김원봉은 장졔스의 도움으로 군 장교를 독자적으로 양성할 수 있는 학교를 설립한 시기다. 이후 마침내 1938년에는 중국 국민당의 지원을 받아 조선의용대라는 군대 조직을 만들었다. 또 1930년대 내내 김원봉은 일본과 싸우기 위해 이념보다는 힘을 합쳐야 한다는 생각으로 좌우합작을 추진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조선의용대는 많은 활약을 펼쳤지만 중국 국민당군 내에서 비전투 임무만 수행하기보다는 실제 일본군과 전투를 벌이고자 하는 대원들이 중국 공산군에 합류하기 위해 연안으로 떠나면서 와해된다. 김원봉은 남은 대원들을 데리고 중경에 있던 임시정부 휘하로 들어간다. 광복군 부사령에 임시정부 국무위원 및 군무부장에 취임한 김원봉은 1945년 해방을 맞는다. 해방 정국에서도 좌우익 합작을 시도했던 김원봉은 민족주의 세력은 물론, 새롭게 친미파로 변신한 친일파들에게도 위협을 받았다고 합니다!

 

특히 1947년 3월 악질 친일경찰 출신 노덕술에게 남로당 파업 연류와 관련해 체포된 김원봉은 화장실에서 바지도 못올리고 끌려가 따귀를 맞는 등 엄청난 수모를 당한다. 일제강점기 일본군과 경찰을 떨게 만들었던 독립운동가는 해방된 조국에서 악질 친일경찰 출신에게 뺨이나 맞는 신세가 된 것이라고 하네요!

 

의열단 김원봉 위키백과 바로가기

https://ko.wikipedia.org/wiki/%EA%B9%80%EC%9B%90%EB%B4%89

- 내용이 조금 기네요!

 

지난 1948년 김원봉은 이승만의 남한 단독정부 수립에 반대하기 위해 김구, 김규식과 함께 4월 남북협상회의에 참가한다. 김구과 김규식이 돌아올 때 북한에 남는다. 그 만큼 친일 경찰에게 당한 수모는 크나 큰 상처였던 것. 그러나 1958년 북한의 김일성은 김원봉이 장졔스의 스파이라는 혐의로 숙청하고 만다. 남한에서도 월북한 정치인으로 거론하는 것조차 금기시 됐던 김원봉은 북한에서도 명예 훼복을 이루지 못했다. ‘암살’을 통해 역사 속에서 그 뛰어난 업적과 활약상에도 불구하고 잊혀질 뻔한 인물이 되살아난 셈이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