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안철수 대선 출마 선언 및 지지율 하락,테마주와 관련주 무엇? 본문

연예계정보/탤런트

안철수 대선 출마 선언 및 지지율 하락,테마주와 관련주 무엇?

센토스 2015. 6. 3. 10:16

2015년 6월 2일 화요일 오후에는 정치권에서 한 가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2일 2017년 대선 출마 의지를 내비쳤다고 하네요! 안 의원은 이날 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민주광장에서 열린 TBS라디오 '퇴근길 이철희입니다' 특집 현장방송에서 '2017년 대선에 출마할 생각이 있냐'는 질문에 "(출마는) 제 몫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판단은 국민들 몫"이라며 즉답을 피하다가 질문이 거듭되자 "그럼요"라고 언급했다고 합니다!

 

안철수 의원은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최선을 다해 하나씩 뚜벅뚜벅 실제로 결과를 만들어가며 보여드리겠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그는 지난 대선 당시 단일화와 관련, "양보라는 게 정말 치열한 결심이 필요한 일"이라며 "여러 상황에서 제가 두 번에 걸쳐 양보했으나, 오히려 양보하지 않고 끝까지 가는 게 마음이 편하다는 주위 사람도 많았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이어 당 혁신위원장 거절 이유에 대해 "혁신은 대표의 몫"이라며 "저도 기업을 해보고 혁신해본 입장에서 조직의 리더가 구체적 생각을 갖고 이끄는 게 혁신이다. 다른 전문가를 불러 하는 게 혁신이 아니라 그런 면에서 제가 적합하지 않다"고 설명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혁신위원장을 통해 혁신하려면 위원장과 대표가 의사소통을 통해 대표 생각을 전부 반영할 수 있게 해야 하고, 마련한 혁신안이 반발에 부딪힐 때 대표가 바로 정리해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 위원장의 실패가 대표 실패라고 진심으로 생각해야 혁신이 성공한다"고 강조했다고 하네요!

 

그는 "(혁신위가) 제대로 길을 못 잡으면 조언하겠다"며 "야당의 혁신을 공천으로만 좁게 보는 건 잘못된 시각이다. 민심을 정확하게 볼 수 있는 능력, 전략단위 구성, 제대로 이를 정책으로 옮겨주는 인력풀, 의사소통 체계, 새로운 인재를 어떻게 영입할지 등 여러가지를 갖춰야 신뢰받고 수권가능한 정당이 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안철수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이 국회법 개정안이 3권분립 위배라고 지적한 것에 대해서는 "원래 입법권은 국회 권한"이라며 "시행령은 (국회가 정부에) 위임했고, 위임한대로 안되면 그에 대해 (국회가) 교정할 권리가 있는 셈"이라고 운을 뗐다. 아울러 "이미 다른 나라에서 그렇게 하고 있는데 박 대통령이 3권분립 문제보다 오히려 여당 군기를 잡는 것 아닌가 한다"고 비판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면 여기서 안철수의 관련주와 지지율에 대해서 같이 알아보죠!

 

 

 


2015년 5월 4주 리얼미터 차기대선후보지지율

1위 - 김무성 24.2%

2위 - 문재인 18.3%

3위 - 박원순 13.4%

4위 - 안철수 7.7%

5위 - 김문수 6.8%

6위 - 안희정 4.4%


대선을 2년 앞두고 벌써부터 정치테마주가 들썩이고 있는 상황입니다! 야권 대선주자의 한 명인 안철수 전 새정치민주연합 공동대표가 다음 대선 출마 의사를 밝히면서 관련주들이 상한가로 직행했했다고 하네요!

 

2015년 6월 3일 오전 10시 현재 코스닥시장에서 안랩은 가격상한선(15.00%)까지 급등한 5만29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다믈멀티미디어와 써니전자도 상한가를 기록하고 있다고 합니다!


안철수의 지지율이 과거에 비해서 많이 하락했는데 만회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험난한 여정이 있지 않을까 싶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