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삼전지구 송파구 행복주택 임대료 얼마? 본문

사회돌아가는이야기/경제정보

삼전지구 송파구 행복주택 임대료 얼마?

센토스 2015. 10. 28. 10:01

10월 28일 국토교통부는 지난 27일 행복주택 첫 입주(송파 삼전행복주택)를 했다는 내용을 발표했다고 합니다!

 

 

 

 관련 뉴스 동영상

 

행복주택 입주자 모집공고

http://samjeon.happyhousing.kr/sales/gonggo.asp

 

행복주택 입주 기준이 강화되고 입주 대상이 예비 신혼부부, 취업 준비생 등으로 확대된다. 우선 행복주택 입주자들에게 적용되는 자산기준이 강화된다고 합니다! 신혼부부와 사회초년생에게 적용되는 자산기준은 5년·10년 공공임대주택 수준'에서 '국민임대주택 수준'으로 강화된다고 합니다! 행복주택은 주변 시세보다 20~40% 싼 임대료로 공급해 젊은층으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따라 보유 부동산이 1억2600만원, 자동차 가액이 2489만원을 넘어가면 행복주택에 입주할 수 없다고 합니다! 현행 자산 기준은 부동산 2억1550만원, 자동차 2794만원까지 입주를 허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대학생의 경우 자신이 부동산이나 자동차를 소유하지 않은 경우에만 행복주택 입주를 허용하기로 확정했다고 하네요!

 

국토부는 입주 전까지 혼인신고를 완료한 예비 신혼부부에게도 행복주택에 입주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자녀를 둔 신혼부부에 대한 행복주택 지원도 강화된다. 현행 거주기간 6년에서 자녀 1명을 더 낳을 경우 2년씩 연장할 수 있도록 했다고 하네요! 아울러 신혼부부가 출산 등으로 가족이 많아지면 더 넓은 평형의 행복주택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청약 기회를 허용하기로 했다고 합니당!

 

그동안 행복주택 입주가 배제돼왔던 취업 준비생과 대학원생 역시 행복주택 입주 대상에 포함됐습니다. 고등학교나 대학교 졸업(중퇴 포함)을 한 뒤 2년 내 첫 직장을 구하는 취업 준비생과 대학원생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이와 함께 비정규직, 단기 계약 등의 종료로 일시적 실업상태에서 재취업을 준비하는 35세 미만 젊은층도 입주할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용!

 

국토부는 연내 법령 개정을 완료해 내년부터 예비 신혼부부를 입주시킬 예정이다. 취업 준비생도 조속한 법령 개정을 통해 내년 3월 이후 행복주택 입주 신청이 가능하게 할 계획이라고 하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