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리얼스토리눈 김광석 저작권 소송 및 자살이유 의혹,가족 아내 서해순 본문
10월 30일 방송되는 MBC '리얼스토리 눈'에서 故김광석의 유족의 이야기가 공개된다고 합니당!!!
다시보기 페이지(유료입니다)
http://www.imbc.com/broad/tv/culture/realstory/vod/index.html
김광석 씨의 한 팬은 그의 사망 전날 김광석 씨와 통화를 나눈 뒤 다음날 회의를 하자는 약속을 잡았다고 합니다! 다양한 사업과 TV 활동 계획에 관해서 이야기 했던 김광석 씨가 세상을 떠날 이유가 없다는 것이라고 하네요!
많은 동료 가수들은 김광석 씨가 우울증을 겪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라고 이야기 한다. 선배 백창우 씨는 '부치지 못한 편지'를 김광석과 함께 녹음했으며 그가 떠나기 전날 밤, 현대 시 노래 작업을 계획 중이었다고 합니다! 현재 유족들은 그의 죽음에 있어서 또 다른 의혹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故 김광석 씨가 아내(부인)와 불화에 시달려왔으며 누구보다 효자였고 메모광이었던 그가 유서 한 장 없이 세상을 떠날 이유가 없다는 것입니다!
갑작스러운 가족의 죽음으로 충격을 받은 가족들은, 상처가 아물기도 전에 저작권 소송에 휩싸였습니다! 그는 생전에 친부에게 4개 음반의 계약 권을 줬고, 김광석 씨가 세상을 떠난 뒤 로열티 지급에 대한 분쟁이 시작됐습니다. 친부의 주장은 음악 저작물에 대한 모든 권리를 양도받았으며, 아내와 딸의 주장은 상속인으로서 권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친부가 세상을 떠난 뒤 어머니와 형이 소송을 진행하게 되었고, 법원은 2008년 6월 29일 김광석의 다시 부르기' 등 4개 음반과 앞으로 제작될 음반 저작권은 김 씨의 아내와 딸에게 있다"는 취지의 판결을 내렸다고 합니당! 참고로 지난 1964년 1월 22일 경상북도 대구시 중구 대봉동에서 출생한 고 김광석은 1996년 1월 6일 향년 33세로 스스로 자살을 한 바가 있습니다!
유족으로는 부인(서해순, 90년 결혼)과 딸(김서연), 어머니(이달지), 큰누나(김광나), 둘째형(김광복), 작은누나(김광득)이 있는데 큰형(김광동)은 김광석이 군 입대 도중 세상을 떠났으며 아버지(김수영)는 2004년 별세했다고 하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