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튼시럽
김자옥 1주기 재단 설립,김자옥 첫남편 최백호 및 사망원인 암 투병 본문
배우 故(고) 김자옥이 2015년 11월 16일인 오늘 사망 1주기를 맞았다고 합니다.... 고 김자옥은 지난해 11월 16일 서울성모병원 중환자실에서 폐암에 따른 합병증으로 별세했습니다.
지난 2014년 11월 김자옥 사망!!!
김자옥 장례식장 빈소 동영상
지난 2008년 대장암 수술을 받은 고인은 암이 재발해 항암 치료를 받아오다 급속히 병세가 악화되면서 끝내 세상을 떠났습니다.... 1951년 피란지 부산에서 고등학교 음악교사로 재직하던 시인 김상화의 2남 5녀 중 3녀로 태어난 고 김자옥은 서울교대 부속국민학교 재학 시절 CBS 기독교방송 어린이 전속 성우를 했고, 배화여자중학교 재학 중 TBC 동양방송 드라마 '우리집 5남매'로 데뷔했다고 합니당!
지난 1970년 MBC 2기 공채 탤런트로 입문한 고인은 1971년 KBS(당시 서울중앙방송) 드라마 '심청전'으로 일약 스타덤에 올랐으며 드라마뿐 아니라 김기영, 변장호 감독 등의 영화에 출연하며 70년대를 대표하는 여배우로 명성을 남겼습니다. 1974년에는 MBC 문화방송 라디오 드라마 '사랑의 계절'이라는 프로그램으로 성우로서 겸업을 선언했고, 한국방송대상 성우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당!!!
아울러 1975년 김수현 작가의 '수선화'에 출연해 백상예술대상 TV 부문 여자최우수연기상을 받았으며 '한중록' '얼굴' '양반' '억순이' '들장미' '내일이면' '행복의 문' '당신' '봄비' '백조부인' '남자 셋 여자 셋' '욕망의 바다' '보고 또 보고' '토마토' '상도' '압구정 종갓집' '굳세어라 금순아' '내 이름은 김삼순' '그들이 사는 세상' '지붕뚫고 하이킥' '오작고 형제들'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했다고 합니다!
고 김자옥은 1980년 가수 최백호와 결혼했지만 3년 후 성격차이로 이혼했으며 1년 후 가수 오승근과 재혼했습니다. 이후 연예계 잉꼬부부로 많은 이들의 부러움을 샀는데 김태욱 SBS 아나운서가 남동생이라고 하네요!!!
고인의 안타까운 죽음에 지난해 연말 KBS 연기대상, MBC 연기대상, SBS 연기대상에서는 공로상으로 그를 추모했습니다... 고인의 명복을 비는 마음입니다!